Unity
레이캐스트로 마우스클릭 받아오기 메모
레아라
2015. 12. 22. 17:56
마우스 버튼이 눌리면 ray와 Raycast를 사용하여 하는 방법이 보통 공부할 때에 많이 쓰인다고 검색하면 많이 나옴
내가 해야할 것은 오브젝트가 겹쳐있고 두 오브젝트를 따로 인식해야 하는 상황인데 이거에 대해 잘 못 하겠어서 검색을 했는데
1. 레이어를 구별해줌 (이건 뭐 기본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 되어있었음)
2. Raycast() 함수의 인자에 세번째에 레이어를 넣어줄 수 있음
여기까지 찾아서 입력 해 보았지만 그래도 위에 있는 오브젝트만 인식하길래 뭐가 잘못인지 잘 모르겠음
3. Raycast() 함수에 빛을 쏠 수 있는 거리지정이 가능해서 거리를 모든 오브젝트가 덮일정도로 적어주고 실행
(무한을 많이 적던데 왠지 좋지 않을거 같아서 일단 대충 제일 아래칸까지 다 덮이게 수치를 직접 적어넣음)
Raycast(ray, out hit, 거리, 레이어비트) <- 이런식으로
두 개 다 인식이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