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 관련 초간단 정리
그래픽스 2015. 1. 14. 11:121. 모델좌표.
모델이 있고 모델은 좌표를 가지고 있음.
2. 전역좌표.
모델이 여러개가 있고 각자 좌표가 있어서 헷갈리니 기준이 되는 기준점을 하나 정해서 거기에 맞추어 각각의 모델 좌표들을
이동(translate), 화전(rotate), 크기변환(scale)을 시켜줘서 한 좌표계에서 인식되게금 해줌
3. 시점좌표.
월드가 만들어졌지만 화면에서 볼 수가 없으니 카메라를 세팅하기로 함.
카메라를 전역좌표 위에 하나 올려서, 보는 방향을 정하고, 카메라의 기준점을 정함
4. 절단좌표(투상).
카메라의 초점을 맞춰주기위해 찍을 크기를 설정해주고 앞부분과 뒷부분의 초점을 맞춰줌
5. 화면좌표
아직 여기까지 공부는 안 했는데 컴퓨터의 화면 좌표계에 위에 4번 좌표계를 맞춰줘서 뿌려주지 않을까 예상됨
6. 끝
안보이면 4번을 조절, 그래도 안 보이면 3번을 조절 1, 2 번까지 갈 일은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