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을 세로로 세워보는 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예전거는 그냥 바보짓이었고;;;;;;;;
훨씬 알기 쉽고 쉬운 코드가 있었음;;;;;;;;; OTL

기본형은 위에 주석 처리된 줄.....
그리고 아래 두 개는 그냥 테스트로 이래저래 넣어본거니 신경쓰지 마시고..
최종본은 맨 아래 수정이라 표시된 줄인데....
왜 /2를 했냐하면은 제 노트북에서는 저 해상도가 완전히 나오지 않아서 반으로 줄여주었습니다 -ㅂ-
실제 뷰 포인트는 그 아래에 사이즈 부분에서 결정이 되는듯 합니다.
이걸로 터치 좌표 문제도 한번에 해결 완료!! 역시 뷰포인트를 뭣도 모른채로 수정한게 잘못이었음;;; OTL
그러니까 에...... 설명이 좀 모자라려나??? 저 렉트 안에 뒤에 두 좌표가 창 크기 (보여지는) 를 결정하는거고
실제 내부적인 뷰포트 크기는 아래 사이즈 부분에서 설정.... 그러니까 일반적으로는 그냥 두개를 똑같은 크기를 넣어야 하는데
저처럼 컴퓨터 해상도가 낮아서 창이 제대로 안 보일 경우에는 위의 부분을 수정해주면 거기 크기에 맞춰서 좌표가 찍히게 되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