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은 끝났으니 일단 한번 돌려나 봐요
cocos2dx 2014. 4. 14. 18:23스샷이 있어야 보는사람들이 따라도 하기 쉽고 좋을텐데.....
일단 나만 알면 되기 때문에(랄까 귀찮..... [퍽퍽])
스샷따윈 없이 그냥 진행 해 보려고 했지만 일단 열심히 찍어봐요
저의 짧은 게임회사 경력으로는 외부 SDK같은거 사용하게되면
전용 IDE같은걸 쓰던지
아니면 셋업할때에 자동으로 폴더 세팅같은거 다 되어서
아무데나 프로젝트 만들어서
쓸 헤더만 걸면 그냥 쓸 수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니면 비주얼스튜디오 템플릿을 제공한다던지....... 3DS용 개발킷이 그랬음......)
얘는 일단 가벼운 검색을 해 보니 폴더 안에서만 생성해야되네 어쩌네
그런 말들이 많아서 갑자기 하기가 싫어질려고 하던차에
최근 버전은 또 뭔가 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아 더 싫은데;;;;;
일단 프로젝트 생성법을 검색해서 따라 해봅시다.....
기껏 파이선이랑 SDK도 깔았는데 HELLO COCOS정도는 띄워봐야죠;;;;;
일단 커맨드창을 열고............. 에??? 뭐?? 이런 (삐----) 뭔 커맨드창이야??
아....... 제길............ 이런거 하는게 아니었어..........
아무튼 다른 방법을 모르겠으니 따라해보지
아무 폴더에서 cocos를 쳐보면 뭔가 나온다고............
................. 뭔가 제가 세팅하다가 꼬였나봐요...
파이선 최신버전 깔았다가 안되어서 2.7버전으로 되돌려서 그런걸지도;;;
보니까 new -h 옵션으로 헬프를 볼 수 있나보네요....... 그럼 따라 해봐야지 뭐;;
헬프를 보니 -p로 패키지 네임을 결정하고 -l로 언어(cpp lua js)를 결정하고
-d로 디렉토리.............
그래서 FirstGame폴더를 만들어서 MyFirstGame라는 패키지네임으로 만들었고
폴더가 만들어지고 어쩌고 저쩌고 이부분은 스샷 못 찍어서 패스
아무튼 폴더가 생겼는데 MyFirstGame라는건 어딨는지 안보이고 MyCppGame라는 폴더가 들어있는 FirstGame 디렉토리가 생겨서
그 안에 있는 proj.win32 안에있는 sln파일을 실행시키려고 보니까.......
지금 내 컴에 깔려있는게 익스프레스 2010이라 뭔가 안 되는듯 하여
얼른 2013을 설치해서 다시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서
실행시켰더니 됬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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