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은 끝났으니 일단 한번 돌려나 봐요

cocos2dx 2014. 4. 14. 18:23
스샷이 있어야 보는사람들이 따라도 하기 쉽고 좋을텐데..... 

일단 나만 알면 되기 때문에(랄까 귀찮..... [퍽퍽]) 

스샷따윈 없이 그냥 진행 해 보려고 했지만 일단 열심히 찍어봐요


저의 짧은 게임회사 경력으로는 외부 SDK같은거 사용하게되면 

전용 IDE같은걸 쓰던지 아니면 셋업할때에 자동으로 폴더 세팅같은거 다 되어서 

아무데나 프로젝트 만들어서 쓸 헤더만 걸면 그냥 쓸 수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니면 비주얼스튜디오 템플릿을 제공한다던지....... 3DS용 개발킷이 그랬음......) 


얘는 일단 가벼운 검색을 해 보니 폴더 안에서만 생성해야되네 어쩌네 

그런 말들이 많아서 갑자기 하기가 싫어질려고 하던차에 

최근 버전은 또 뭔가 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아 더 싫은데;;;;; 

일단 프로젝트 생성법을 검색해서 따라 해봅시다..... 

기껏 파이선이랑 SDK도 깔았는데 HELLO COCOS정도는 띄워봐야죠;;;;; 


일단 커맨드창을 열고............. 에??? 뭐?? 이런 (삐----) 뭔 커맨드창이야?? 

아....... 제길............ 이런거 하는게 아니었어.......... 

아무튼 다른 방법을 모르겠으니 따라해보지 아무 폴더에서 cocos를 쳐보면 뭔가 나온다고............






................. 뭔가 제가 세팅하다가 꼬였나봐요...  


파이선 최신버전 깔았다가 안되어서 2.7버전으로 되돌려서 그런걸지도;;;




보니까 new -h 옵션으로 헬프를 볼 수 있나보네요.......  그럼 따라 해봐야지 뭐;;





헬프를 보니 -p로 패키지 네임을 결정하고 -l로 언어(cpp lua js)를 결정하고


-d로 디렉토리.............



그래서 FirstGame폴더를 만들어서 MyFirstGame라는 패키지네임으로 만들었고


폴더가 만들어지고 어쩌고 저쩌고 이부분은 스샷 못 찍어서 패스


아무튼 폴더가 생겼는데 MyFirstGame라는건 어딨는지 안보이고 MyCppGame라는 폴더가 들어있는 FirstGame 디렉토리가 생겨서


그 안에 있는 proj.win32 안에있는 sln파일을 실행시키려고 보니까....... 


지금 내 컴에 깔려있는게 익스프레스 2010이라 뭔가 안 되는듯 하여


얼른 2013을 설치해서 다시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서






실행시켰더니 됬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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